2022년 신년사
사랑하는 다스코㈜ 그룹 임직원 및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모든 임직원 및 임직원 여러분의 각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올해 임인년(壬寅年)은 ‘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상처럼 경기가 회복되어 경제가 살아나고
사회와 국가가 안정되는 밝은 대한민국의 한 해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지난 2021년을 돌이켜 보면, 각 사업 부문의 모든 임직원들의 고군분투와 열정적인 노력으로 2022년의 사업기반을 다지는 한 해였고,
많은 성과 또한 이루어낸 한 해였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SOC 사업본부에서는 새만금 육상 1구역 태양광 사업 준공, 의정부 민락지구, 김포 한강 시네폴리스 대형 방음시설 공사를 수주하였고,
건축 사업본부는 데크 분야에서 지금까지 최대의 수주 실적과 단열재 사업 정상화라는 큰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에너지 사업본부에서는 새만금 육상 태양광 2-2구역 준공과 고흥 해창만, 고흥호 수상태양광 수주 및 준공을 이루어 냄으로써
수상 태양광 진출 원년에 큰 쾌거를 이루어내는 뜻깊은 한 해였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새롭게 맞이하는 2022년의 경영방침을 ‘건인신정(建引新定)의 해’라고 선포합니다.
이는 ‘건설 사업부문이 앞에서 이끌고, 에너지 사업부문과 철강재 사업 두 부문의 안정화'가 이루어지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는 연초에 수립한 사업목표를 달성하고 영속기업(100년기업)으로 지속적인 고용 창출, 인재 육성과 더불어
고객과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스코㈜의 경영철학을 계승하고 2022년 경영목표와 경영방침을 달성하기 위해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기업 성장 동력을 담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당사는 2023년에 창업 40주년이 됩니다.
이제는 도전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 및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둘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사전에 RISK를 최대한 제거하고, 이익 창출에 역량을 집중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사업부 내 원활한 소통과 각 사업본부 간 소통입니다. 우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인재입니다.
각 사업 본부에는 유능하고 실력 있는 인재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면 좋은 시너지를 이루어내고,
이는 곧 각 사업본부 및 회사의 성과와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셋째, 『실행력 강화』를 통해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아무리 사업 계획을 잘 수립한다고 해도 실행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계획을 실행할 수 있는 실행력이 최우선임을 마음 깊이 새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 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올해부터 중대재해 처벌법이 시행됩니다. 중대재해 처벌법을 준수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안전은 가족과 가정을 위한 것입니다. 안전한 작업장 관리와 안전 기준을 잘 준수해서 경미한 부상이나 사고도 없어야 할 것입니다.
2022년 ‘건인신정(建引新定)’의 경영방침 아래, 변화, 소통, 실행, 안전을 통해 올해의 경영목표를 기필코 달성하도록 합시다.
새해에 여러분 모두와 가족들에게 항상 건강과 행복이 넘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2년 01월 03일
다스코 주식회사 대표이사 한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