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코 뉴스

조회 수 973

 

2022년 신년사

 

 사랑하는 다스코㈜ 그룹 임직원 및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모든 임직원 및 임직원 여러분의 각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올해 임인년(壬寅年)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상처럼 경기가 회복되어 경제가 살아나고

사회와 국가가 안정되는 밝은 대한민국의 한 해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지난 2021년을 돌이켜 보면, 각 사업 부문의 모든 임직원들의 고군분투와 열정적인 노력으로 2022년의 사업기반을 다지는 한 해였고

많은 성과 또한 이루어낸 한 해였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SOC 사업본부에서는 새만금 육상 1구역 태양광 사업 준공, 의정부 민락지구, 김포 한강 시네폴리스 대형 방음시설 공사를 수주하였고,

건축 사업본부는 데크 분야에서 지금까지 최대의 수주 실적과 단열재 사업 정상화라는 큰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에너지 사업본부에서는 새만금 육상 태양광 2-2구역 준공과 고흥 해창만, 고흥호 수상태양광 수주 및 준공을 이루어 냄으로써

수상 태양광 진출 원년에 큰 쾌거를 이루어내는 뜻깊은 한 해였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새롭게 맞이하는 2022년의 경영방침을 건인신정(建引新定)의 해라고 선포합니다.

이는건설 사업부문이 앞에서 이끌고, 에너지 사업부문과 철강재 사업 두 부문의 안정화'가 이루어지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는 연초에 수립한 사업목표를 달성하고 영속기업(100년기업)으로 지속적인 고용 창출, 인재 육성과 더불어

고객과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스코㈜의 경영철학을 계승하고 2022년 경영목표와 경영방침을 달성하기 위해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기업 성장 동력을 담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당사는 2023년에 창업 40주년이 됩니다.

이제는 도전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 및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둘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사전에 RISK를 최대한 제거하고, 이익 창출에 역량을 집중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사업부 내 원활한 소통과 각 사업본부 간 소통입니다. 우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인재입니다.

각 사업 본부에는 유능하고 실력 있는 인재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면 좋은 시너지를 이루어내고,

이는 곧 각 사업본부 및 회사의 성과와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셋째, 『실행력 강화』를 통해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아무리 사업 계획을 잘 수립한다고 해도 실행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계획을 실행할 수 있는 실행력이 최우선임을 마음 깊이 새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 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올해부터 중대재해 처벌법이 시행됩니다. 중대재해 처벌법을 준수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안전은 가족과 가정을 위한 것입니다. 안전한 작업장 관리와 안전 기준을 잘 준수해서 경미한 부상이나 사고도 없어야 할 것입니다.

 

2022건인신정(建引新定)’의 경영방침 아래, 변화, 소통, 실행, 안전을 통해 올해의 경영목표를 기필코 달성하도록 합시다.

새해에 여러분 모두와 가족들에게 항상 건강과 행복이 넘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20103

다스코 주식회사 대표이사 한상원